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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년꾸꾸
2018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 10 본문
브랜드 파이낸스에서 매년마다 발표하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패션 브랜드 순위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상위 4개 브랜드는 작년 순위와 동일하다고 하는데 나이키는 전년 대비 브랜드 가치가 12%가량 하락했음에도 30조에 가까운 가치를 평가받으며 1위의 타이틀을 지켰고 순위는 그대로지만 라이벌 브랜드 간 엇갈린 명암은 유독 극명하다고 합니다.
디펜딩 챔피언 나이키가 북미 시장에서의 상대적인 부진으로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면 그에비해 아디다스는 이 틈새에서 10대들의 지지를 얻은 듯하여 전년 대비 41%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약진을 이어갔으며 1년 사이 브랜드 가치가 4조 이상이 늘어난 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위 H&M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라이벌 자라를 더 의식하게 됐다고 하는데 21%나 성장한 자라가 뒤를 바짝 쫓고 있어서라고 하며 지난해 슈프림과의 협업으로 스트릿 패션과 럭셔리 패션의 경계를 무너뜨린 루이비통도 17%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2018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패션 브랜드 탑 10의 순위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1. 나이키
종주국: 미국
2018 브랜드가치: 약 29조 9376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34조 5억 6천만 원
전년대비 상승률: -12%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
2. H&M
종주국: 스웨덴
2018 브랜드가치: 약 20조 3148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20조 5286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1%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
3. 자라
종주국: 스페인
2018 브랜드가치: 약 18조 7127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15조 3979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21%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
4. 아디다스
종주국: 독일
2018 브랜드가치: 약 15조 2909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10조 9068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41%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
5. 에르메스
종주국: 프랑스
2018 브랜드가치: 약 12조 808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8조 8735억 원
전년대비 전년 대비 상승률: 36%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_
6. 루이비통
종주국: 프랑스
2018 브랜드가치: 약 11조 2245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9조 5141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17%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
7. 까르디에
종주국: 스위스
2018 브랜드가치: 약 10조 4800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7조 2700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45%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
8. 구찌
종주국: 이탈리아
2018 브랜드가치: 약 10조 4762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7조 2698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25%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
9. 유니클로
종주국: 일본
2018 브랜드가치: 약 8조 6600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10조 2633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16%
2018 등급: AA-
2017 등급:AA
10. 롤렉스
종주국: 스위스
2018 브랜드가치: 약 6조 8422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7조 4844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9%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
상위 4개 브랜드는 작년 순위와 동일하다고 하는데 나이키는 전년 대비 브랜드 가치가 12%가량 하락했음에도 30조에 가까운 가치를 평가받으며 1위의 타이틀을 지켰고 순위는 그대로지만 라이벌 브랜드 간 엇갈린 명암은 유독 극명하다고 합니다.
디펜딩 챔피언 나이키가 북미 시장에서의 상대적인 부진으로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면 그에비해 아디다스는 이 틈새에서 10대들의 지지를 얻은 듯하여 전년 대비 41%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약진을 이어갔으며 1년 사이 브랜드 가치가 4조 이상이 늘어난 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위 H&M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라이벌 자라를 더 의식하게 됐다고 하는데 21%나 성장한 자라가 뒤를 바짝 쫓고 있어서라고 하며 지난해 슈프림과의 협업으로 스트릿 패션과 럭셔리 패션의 경계를 무너뜨린 루이비통도 17%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2018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패션 브랜드 탑 10의 순위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1. 나이키
종주국: 미국
2018 브랜드가치: 약 29조 9376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34조 5억 6천만 원
전년대비 상승률: -12%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
2. H&M
종주국: 스웨덴
2018 브랜드가치: 약 20조 3148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20조 5286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1%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
3. 자라
종주국: 스페인
2018 브랜드가치: 약 18조 7127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15조 3979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21%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
4. 아디다스
종주국: 독일
2018 브랜드가치: 약 15조 2909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10조 9068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41%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
5. 에르메스
종주국: 프랑스
2018 브랜드가치: 약 12조 808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8조 8735억 원
전년대비 전년 대비 상승률: 36%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_
6. 루이비통
종주국: 프랑스
2018 브랜드가치: 약 11조 2245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9조 5141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17%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
7. 까르디에
종주국: 스위스
2018 브랜드가치: 약 10조 4800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7조 2700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45%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
8. 구찌
종주국: 이탈리아
2018 브랜드가치: 약 10조 4762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7조 2698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25%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
9. 유니클로
종주국: 일본
2018 브랜드가치: 약 8조 6600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10조 2633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16%
2018 등급: AA-
2017 등급:AA
10. 롤렉스
종주국: 스위스
2018 브랜드가치: 약 6조 8422억 원
2017 브랜드가치: 약 7조 4844억 원
전년대비 상승률: -9%
2018 등급: AAA
2017 등급: A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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