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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8/05 (6)
말년꾸꾸
두 브랜드는 어떻게 만나게 됐나? 우리 쪽에서 반스에게 먼저 연락했고 이번 시즌에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싶은 브랜드는 반스뿐이었다. 작업 과정은 어땠나? 협업은 항상 어렵고 또 즐거운데 완전히 다른 분위기의 두 회사가 아이디어를 내고 타협점을 찾고 결과를 내는 과정은 설레면서도 상당한 에너지가 소모되는 일이다. 엄청나게 많은 디자인을 그렸지만 결국 처음 떠오른 디자인과 흡사하게 완성됐고 과정이 꽤 험난했지만 돌이켜보면 디자인은 처음부터 머릿속에 정해졌던 것 같다. 볼트 바이 반스 카테고리로 진행하는 첫 번째 로컬 프로젝트라 의미가 남다를 것 같다. 볼트 카테고리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 볼트는 반스의 가장 최상위 프리미엄 카테고리이며우영미 2018년 봄 여름 컬렉션의 영감이 된 예술과 패션을 사랑하는 자..
이번에 MIT 디자인 연구소와 브랜드 푸마는 밀라노 디자인 주간을 통해 미래에 상용화될 친환경 스포츠웨어의 네 가지 사례를 공개했다고 하는데 친환경을 관통하는 핵심 요소는 바로 박테리아라고 합니다. MIT 디자인 연구소와 푸마가 디자인한 첫 번째 사례는 학습하는 깔창인데 이는 일종의 스마트 깔창으로서 내장된 박테리아를 이용해 사용자의 생물학적 정보를 수집하고 신체조건을 분석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호흡하는 신발인데 역시 박테리아 반응으로 사용자가 발생하는 열에 맞춰 박테리아가 신발의 폼을 섭취해 신체에 적합한 통풍 구조를 만드는 식이고 지금까지의 맞춤과는 차원이 다른 방식으로 형성된 신발의 폼은 사용자의 열에 따라 정확한 통기 환경을 제공한다고 합니다.세 번째 혁신은 주변 공기의 탄소 함유량에 반응하는..
많은 사람들한테 인기있는 브랜드 반스가 2018년 여름 채비를 단단히 했다고 하는데 알록달록한 색상을 입은 클래식한 아이템부터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완성한 팩까지 색감이 다한 신상 아이템을 여럿 선보였고 반스가 제안한 선택지는 아래에 있습니다. -선셋 페이드- 반스가 일출과 일몰의 찬란함을 갑피에 물들였으며 노란색에서 복숭아를 연상케 하는 옅은 주황색 그리고 보라색으로 이어지는 색의 변천이 인상적이고 낭만적인 선셋 페이드 팩은 세 가지 실루엣으로 전개된다고 하며 가격은 6만원대에서 8만원대로 반스 웹사이트에서 판매중이라고 합니다. -반스 볼트x필그림 서프 서플라이- 반스가 필그림 서프 서플라이와 협업을 진행했다고 하는데 필그림 서프 서플라이는 빔스가 전개하는 편집숍으로 서핑 아웃도어와 관련한 다양한 ..
대디 슈즈의 원조 격인 뉴발란스 브랜드도 990을 필두로 최근의 유행에 적극 합류했다고 하는데 각종 협업과 컬렉션을 통해 막 공개했거나 공개할 7종류의 새로운 990 시리즈 정보를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에리즈 어라이즈 런던x뉴발란스 990 v3 뉴발란스의 클래식 990 v3에 요즘 뜨거운 브랜드 에리즈 어라이즈 런던이 손을 댔다고 하는데 전체적인 990 v3의 디자인은 그대로 둔 채 뒷꿈치 부분을 레드 옐로우 블루 블랙으로 감쌌다고 하며 에리즈 어라이즈의 이름이 커다랗게 박힌 깔창은 덤으로 발매는 5월 17일에 한다고 합니다. 아드섬 커스텀 990 v3 990 v3는 뉴발란스가 아드섬의 2018년 봄 여름 컬렉션을 위해 특별 한정 제작한 모델이며 심플한 모노 톤 그레이 컬러 바디 위에 단정하게 아드섬의 ..
스위스 출신에 에드윈 파에 Edwin Faeh는 그의 아내 살로메 파에 Salomee Faeh와 칼하트의 유럽 수입을 시작했다고 하는데 당시 이들이 유일한 유통업자는 아니었지만 이탈리아에서 패션 디자인과 마케팅을 공부한 에드윈은 직감했다고 합니다. 19세기 미국 워크웨어 브랜드가 유럽에서 성공하려면 다른 특별한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것을 파에 부부는 칼하트 본사와 협상 끝에 라이선스 개념의 칼하트 WIP Work In Progress를 전개하기로 계약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 세계 워크웨어 시장의 판을 뒤집었는데 100년 형인 칼하트 메인 브랜드를 넘어서고 스스로 아이코닉한 헤리티지 브랜드로 자리잡고 웍스아웃 라이즈점의 오프닝을 위해 방한한 에드윈에게 그 성공 비결을 물었다고 합니다. 한국에 자주 오는 거..
일본 대표 스니커 편집숍 브랜드 아트모스가 한국에서 오픈한지 5개월이 되었다고 하는데 얼마전 션 워더스푼x나이키 에어맥스 1/97 협업 발매일에 이미 증명되었듯 신상을 노리는 캠핑족이 향하는 대표 스니커샵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고 합니다. 올해는 아트모스의 활발한 한국 사업 확장이 예상된다고 하는데 그 전초기지는 명동이며 4월 28일 토요일 11시경에 압구정점에 이어 한국 2호점인 명동점을 오픈했다고 합니다. 공사가 채 끝나지 않았지만 오픈 전날 대낮부터 캠핑족이 속속 자리를 깐 까닭은 에어맥스 한정판인 위 러브 나이키 팩(WE LOVE NIKE PACK) 협업 컬렉션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트모스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컬러 제이드로 무장한 바람막이 재킷과 반바지 그리고 에어맥스 티셔츠 2종류를 선 발매한다..